여름방학,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과학을 즐겨요

김현아 기자I 2022.07.04 14:50:25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국립중앙과학관. 사진=연합뉴스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이석래)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호기심 충족과 창의적 탐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2022년 여름방학 과학교실과 과학캠프」를 운영한다.

2022년 여름방학 과학교실은 7월 26일(화)부터 8월 12일(금)까지 3주 동안 운영한다. 유아 7세부터 중학교 청소년 대상 39개 주제의 다양한 과학실험 과정과 함께 전국 초중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2개 주제의 과학실험 교육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과학교실은 과학의 기초 과정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반도체, 우주항공 등 첨단과학 과정으로 구성하여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 원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달리 국립중앙과학관과 학교 교사진이 함께 개발한 새로운 교육 주제(7개 주제)와 민간 전문 교육업체와의 협력교육(6개 주제) 등 다양한 과학실험 프로그램도 반영하여 운영한다.

름방학 과학캠프는 “우주를 향한 발사 그리고 탐사”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과제완성형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집중적인 과학탐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7월 26일(화)부터 8월 12일(금)까지 초등학교 4~6학년생 대상으로 운영하는 여름방학 과학캠프는 초급과 중급과정으로 나누어 참가자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간 온라인(2일)과정 및 1박2일 숙박형 과정으로 각각 진행한다.

이번 과학캠프는 특별히 메타버스에서의 우주체험과 탐사로봇 블록코딩, 탐사 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참가 학생들이 카이스트 대학생 멘토와 함께 과학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석래 관장은 “그간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 밖 과학 활동이 부족했을 학생들이 이번 여름방학 동안 중앙과학관에서 새롭게 준비한 과학학습 체험을 통해 과학적 탐구력을 높여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전했다.

가접수는 여름방학 과학교실은 7월 6일(수) 10시, 여름방학 과학캠프는 7월 12일(화)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