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는 Photo(사진)와 Popular(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인기있는)를 조합한 명칭이다.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이미지와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기존 SNS가 지인과의 관계에 기반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측면이 강했다면, 폴라는 전혀 모르는 타인들과도 공통의 관심사로 소통할 수 있는 SNS다. 네이버는 폴라를 기존의 SNS와는 구별되는 관심사 SNS라고 강조하면서 ‘i(interest) SNS 서비스’로 규정했다.
이번 CBT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사용하는 모바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CBT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테스터 모집 페이지(http://campaign.naver.com/pholarcbt/)에서 네이버 ID와 연락처 등의 정보 입력으로 폴라 테스터 신청을 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 때에는 iOS 버전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용자 심층조사를 진행하며 관심사 기반의 새로운 SNS에 대한 요구를 발견했다”면서 “이미지와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마케터와 디자이너들이 직접 기획한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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