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씨엔씨레볼루션, '리얼웹툰 잡카데미' 운영

이윤정 기자I 2023.06.07 14:47:26

웹툰 PD, 스토리 작가, 작화 작가 3개 분야 실전 직무교육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웹툰·웹소설 전문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과 한국전파진흥협회가 ‘리얼웹툰 잡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리얼웹툰 잡카데미는 웹툰분야 취업 및 작가 데뷔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진행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웹툰 기업의 실제 운영시스템을 교육에 도입하는 실무 교육 과정이다. 웹툰 제작의 주체인 웹툰 PD, 웹툰 스토리 작가, 웹툰 작화 작가 3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웹툰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의 강의와 멘토링(3개월), 가상회사 근무를 통한 일 경험(2개월)이 제공된다. 특히, 웹소설 IP를 실제 웹툰화하는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실무 현장 적응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전문 실무 교육과 현장 프로젝트 수행 기간 동안 취·창업 교육, 잡페어 등도 병행하여 청년들의 웹툰 회사 취업 기회와 작품 계약을 지원하고 개인 최대 500만 원까지 수당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 청년(군필자의 경우, 최고 39세까지 연령 연장 가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70명(△웹툰 PD 분야 30명 △웹툰 스토리(각색, 콘티) 작가 분야 20명 △웹툰 작화 분야 20명)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교육기간은 2023년 7월 초부터 11월 말까지 5개월간이다.

씨엔씨레볼루션 이재식 대표는 “이번 과정은 전문 웹툰 교육과 실전 프로젝트가 결합 된 웹툰 분야 최초의 교육과정으로 교육을 마친 후 교육생은 경력직 같은 신입으로 웹툰 취업 시장에 뛰어들 수 있다”며 “웹툰 분야를 이끌어 갈 분야별 역량 있는 청년 인재들 맞이하기 위해 최고의 교육시설과 강사진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앞서 씨엔씨레볼루션과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상명대, 계명대, 한국영상대, 상지대, 인천가톨릭대 등 전국 10개 대학에 웹툰 작가 및 산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찾아가 웹툰 분야의 전망과 직무 경험을 제공하는 ‘예비웹툰 잡카데미’ 행사를 개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