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국제질병퇴치기금 국민참여단 'V-Creators 3기' 해단식 성료

이윤정 기자I 2021.12.03 15:07:0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정부의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지난 2일 국제질병퇴치기금 공식 서포터즈인 ‘V-Creators’ 3기 해단식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코이카는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 본부 글로벌 안전센터 상황실에서 국제질병퇴치기금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 ‘V-Creators’ 3기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코이카)
V-Creators는 지난 2019년 1기 출범을 시작으로 국제질병퇴치기금 관련 다양한 소식과 시사성 있는 감염병 정보를 동영상 및 블로그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국민참여 방식 홍보단이다.

2021년에 선발된 3기 단원들은 총 14명으로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30여 편의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기금 공식 유튜브 채널과 코이카 SNS에 게재함으로써 대중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해단식은 국민참여단의 활동을 마무리 짓는 수료식과 우수 활동팀 및 단원에 대한 시상, 우수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국제질병퇴치기금 서포터즈 V-Creators의 우수 활동단원으로 선정된 허예지 학생은 “국민참여단으로 활동하면서 직접 기획한 흥미 있는 영상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국제질병퇴치기금을 알릴 수 있어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며 “활동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기금의 인지도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