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대상은 20대의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과 자동차에 관심 있는 대학생으로, 향후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길 희망하는 내국인 재(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현대자동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도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영현대 기자단은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차에서 진행하는 신차 발표회를 비롯해 채용, 마케팅, R&D, 사회공헌 활동 등과 관련된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현대차는 이번 기수부터 모집 분야를 ‘크리에이터’로 단일화해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출연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선발된 기자단의 영상 촬영·편집 및 콘텐츠 기획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영현대 기자단이 제작한 자동차, 대학생활, 여행, 문화, 진로 등의 콘텐츠는 영현대 SNS채널 및 현대차그룹이 운영하는 디지털 미디어 채널인 HMG 저널과 HMG TV에도 게재 될 예정이다. 이 같이 현대차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기자단이 제작한 콘텐츠를 널리 확산시켜 20대와의 소통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외 탐방의 기회와 현대차그룹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청년 봉사단 ‘해피무브’ 동행 취재의 기회가 주어진다. 활동 수료자에게는 현대차 차량 구입 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