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뷰티 톡Talk] 얼굴과 바디라인 교정, 왜 필요한가?

염보라 기자I 2017.05.22 11:28:59
김지희 인앤양에스테틱 원장
[이데일리 뷰티in 염보라 기자] 최근의 대세는 작고 통통한 V라인 얼굴, 건강하고 탄력 있는 S라인 몸매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병원이나 피부관리실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도 단순한 피부관리보다는 적극적으로 얼굴 라인을 개선하고자 하는 경우로 바뀌어 가고 있다.

영등포에서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있는 인앤양에스테틱 김지희 원장은 대부분 사람이 원하는 얼굴형에 대해 "턱선이 이중 턱이 되지 않도록 샤프하게 올라가고 콧날은 오똑하면서 날렵하게 선이 나오며 애플 존이라 일컫는 눈 밑에서 볼 부위까지가 탱탱하게 탄력 있어 보였으면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한마디로 작고 통통한 동안 얼굴형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며 "예전과 다르게 좌우 비대칭 얼굴을 개선하고 튀어나온 옆 광대를 축소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원하는 경우도 많아졌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22일 김지희 원장을 만나 얼굴과 바디라인 교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 비대칭 얼굴, 튀어 나온 옆광대 등 얼굴에 나타나는 고민을 토로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문제점은 무엇인가.

" 얼굴 비대칭, 튀어 나온 옆광대 등 문제점을 갖고 있는 고객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다음과 같은 공통점을 확인할 수 있다. 1) 얼굴 근육과 직접 근막으로 연결된 목과 어깨의 근육 경직이 심한 편이다. 2) 여러 개의 근막(근육을 감싸고 있는 막)이 만나는 액와(겨드랑이) 부위가 딱딱하고 손으로 만지면 매우 아파한다. 3) 어깨, 목 근육의 뭉침 모양이 오른쪽과 왼쪽이 다르다. 4) 견갑골(등쪽 날개뼈)의 위치와 높낮이가 왼쪽, 오른쪽이 다르다. 5) 유방의 모양과 크기가 왼쪽, 오른쪽이 다르다. 6) 가슴의 늑골이 한 쪽은 약간 튀어 나오고(대개는 왼쪽이다), 다른 한 쪽은 약간 꺼져있다. 7) 누워있을 때 코로 숨쉬는 것이 불편해 입을 벌리게 된다. 8) 배꼽의 모양이 8자 방향을 기준으로 한쪽으로 벌어져 있다."

"위에 언급한 8가지는 배꼽을 중심으로 상부에서 보여지는 현상이라면 다음 9~18번 사례는 하부에서 보여지는 모습이다. 9) 허리의 높낮이와 모양이 오른쪽, 왼쪽이 다르다. 10) 골반이 한 쪽으로 약간 틀어져 있다. 11) 엉덩이의 모양과 크기가 좌우가 다르다. 12) 하체가 자주 붓는다. 13) 허벅지의 승마살 높이와 모양이 왼쪽, 오른쪽이 다르다. 14) 허벅지 안쪽에 살이 튀어나와 바지를 입으면 예쁘지 않다. 15) 다리에 쥐가 잘난다. 16) 종아리 모양이 양쪽이 다르며 알통이 심하다. 17) 발목의 선이 두껍다. 18) 한 쪽 발바닥의 아취 모양이 둔탁하다."

- 얼굴에 나타나는 문제점은 우리의 몸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가

"얼굴형은 바디라인의 모양과 연결돼 있다. 우리 인체는 뼈가 바로 설 수 있게 옆에서 보조하는 '근육'이라는 것이 붙어있다. 이 근육은 크게 6개의 근막(근육을 감싸고 있는막)으로 연결돼 우리의 몸을 감싸고 있다. 이런 근막은 서로 크로스로 연결되며 하나의 사인이 몸의 정반대편에서 나타나게 된다. 우선 머리부터 발끝까지 연결하는 큰 3개의 근막이 있고 나머지는 가로로 혹은 나선형으로 연결돼 우리가 다양한 동작을 무리없이 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때 내가 어떤 특정한 행동에 의한 특정한 자세를 계속적으로 유지한다면 해당 근육은 경직돼 반대편 근육을 잡아 당기게 되고 이로 인해 몸이 틀어지게 되는 것이다."

- 예를 든다면.

"모든 현대인들은 앉거나 걷거나 서 있을 때 무의식적으로 한 쪽으로 기울여 몸을 사용한다. 또 스마트폰, 컴퓨터 등으로 인해 목과 어깨를 앞으로 구부린 채 하루종일 생활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면 우리 몸의 중심이 되는 골반이 틀어지게 된다. 골반의 틀어짐은 등 척추뼈의 틀어짐을 불러오고 이로 인해 견갑골(날개뼈)의 위치 변화를 가져온다. 결국 견갑골의 위치 변화는 그대로 근막을 통해 얼굴에 전달돼 얼굴이 처지거나 꺼지게 만드는 혹은 광대뼈 돌출 등 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 얼굴형을 예쁘게 만들고 싶다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가.

"V라인의 작은 동안 얼굴을 만들고 싶다면 몸에서 과하게 경직된 부위를 정확히 알고 그 부위의 근육을 잘 이완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이보다 중요한 것은 평상 시 몸의 스트레칭과 밸런싱 운동으로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바른 몸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것이 얼굴의 균형은 물론 S라인의 몸매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