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AI 창업가정신 부트캠프’는 앱 서비스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의 AI 활용 능력과 창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교육부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SCOUT) 수도권 일반대 사업단 소속인 이화여자대학교, 고려대학교, 인하대학교, 중앙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창업지원단의 협력으로 운영되었으며, 멋사는 이 과정에서 AI 앱 개발 기술 및 실질적 멘토링을 제공했다.
교육은 서류 평가를 통해 선발된 12개 팀을 대상으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 멘토링, 그리고 3일간의 오프라인 부트캠프를 통해 진행되었다. 부트캠프는 △앱 서비스 창업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전략 △전문가 멘토링 △팀별 경진대회 발표 준비 △최종 발표 △심사위원 피드백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기자 Pick
김상준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부트캠프는 5개 대학이 협력하여 모바일 앱 서비스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한 의미 있는 기회였다”며 “향후에도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성영 멋사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창업의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창업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