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니버설로봇, 이티에스로보틱스 '공인인증 교육센터' 개소

김범준 기자I 2024.07.24 14:22:54

"중부권 센터 건립…전국 로봇 교육 정조준"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협동로봇 전문기업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코리아는 이티에스로보틱스 ‘유니버설 로봇 공인인증 교육센터’를 설립했다고 24일 밝혔다.

24일 이티에스로보틱스 ‘유니버설 로봇 공인인증 교육센터’ 개소식에서 이내형(왼쪽) 유니버설로봇코리아 대표와 이종화 이티에스로보틱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니버설로봇코리아)
유니버설로봇은 센터를 통해 충남과 대전 지역 협동로봇 교육에 앞장서고, 생산·제조 현장의 자동화와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맞춰 체험과 실습을 통해 개인의 협동로봇 운용 능력 및 스마트 제조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전 국민 로봇교육 혁신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다.

센터에서는 유니버설로봇의 협동로봇을 직접 만지고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수업이 각 지역의 유니버설로봇 지사 및 파트너사들에 의해 운영된다. 로봇에 대한 배경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협동로봇을 쉽게 다룰 수 있도록 핵심 프로그래밍 기술을 교육한다. 현재 유니버설로봇 공인인증 교육센터는 국내를 포함해 유럽·미국·아시아 전역에 걸쳐 운영 중이다.

유니버설로봇의 공인인증 교육센터 인증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제공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고, 협동로봇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센터와 설비를 갖춰야 한다.

아울러 트레이너는 유니버설로봇으로부터 교육을 이수 받는 것은 물론, 전문 트레이너로서 교육을 진행하는 방법까지 습득해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을 이수한 뒤 부여받는 자격증은 전 세계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국제 자격증의 효력을 갖는다.

이번에 새롭게 공인인증 교육센터를 설립한 이티에스는 2012년 설립 이후 협동로봇, 전기 자동차, 2차 전지 자동화 설비 및 일반 산업용 FA분야를 주도해온 자동화 설비 전문회사다. 유니버설로봇의 1호 국내 대리점으로 국내 여러 기업들에 협동로봇을 제공하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이종화 이티에스로보틱스 대표는 “이번 유니버설로봇 공인인증 교육센터를 시작으로 협동 로봇, 통합 제어 시스템, 검사 및 분류 기술로 초고속, 초정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내형 유니버설로봇 대표는 “이번 충남·대 전지역 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FA 산업 분야에 늘어나는 로봇 전문가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국내 로봇 전문가 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