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현대자동차그룹, LIG넥스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 엑소바이오닉스가 후원하는 이번 그림대회는 나라를 지키는 군인의 헌신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마련됐다. 전국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의 어린이(2012~2017년생)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총 80명에게 국방부장관상을 비롯해 육·해·공군참모총장상, 해병대사령관상, 326호국보훈연구소장상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주제는 ‘나라를 지키는 늠름한 군인을 표현해주세요’다. 8절 도화지에 수채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그리면 된다.
완성된 그림은 1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326호국보훈연구소 홈페이지에 참가신청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다음달 26일 발표될 예정이다. 국내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 및 선발한다.
최원일(전 천안함장) 326호국보훈연구소장은 “대한민국 군인들은 지금 이 시간에도 조국과 국민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며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며 그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326호국보훈연구소는 천안함 생존 장병들에 대한 예우와 국가를 위해 희생한 전상자의 보훈 지원을 위해 지난해 3월 설립됐다. 전상자 자립을 위한 교육·취업·의료서비스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세미나와 강연, 안보견학 등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