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킹’은 남성갱년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남성갱년기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것은 물론, 성호르몬의 증가와 정자 형성 및 활력을 촉진하는 것을 연구결과 확인했다.
또한 옻나무의 여러 성분 중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독성물질인 우루시올을 완전히 제거하여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코스맥스바이오(주)와 공동으로 맥스킹을 개발, 출시했다.
(주)생명의나무는 옻나무에 대한 연구를 지난 1993년부터 수행했고, 옻나무가 항암효과 외에 남녀 갱년기 및 고지혈증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규명했다. 현재는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남성갱년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지난해 12월 인정받았으며, 고지혈증 및 여성갱년기 개선 효과는 기능성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나천수 박사는 “우리나라도 이미 초고령화 사회로 가고 있고, 과학의 발달로 노령인구의 증가하면서 평균수명이 80세에 이른 상황이므로, 노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며 “옻나무 연구 개발의 성과로 만들어진 맥스킹은 남녀 모두의 갱년기 개선에 우수한 효과를 얻어 건강하고 자신 있는 노후의 삶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주)생명의나무는 천연물 연구·개발 및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판매하는 회사로서, 민간의 전통 약재를 과학적인 검증을 통해 산업화를 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설립자인 나천수 박사는 오랜 임업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소재 선택과 과학적인 효능 검증에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현직 공무원이 창업한 사례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