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기업銀, 개인사업자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 실시

김범준 기자I 2018.11.23 13:59:30

은행 방문없이 앱에서 24시간 365일 개설·가입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IBK기업은행은 23일 개인사업자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기업전용 스마트뱅킹 앱 ‘i-ONE뱅크 기업’을 통해 입출금계좌 개설과 인터넷뱅킹 가입이 가능한 개인사업자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신분증과 국세청에 등록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앱에서 입출금통장을 만들 수 있다. 스크래핑 기술로 실시간 사업자 인증과 신분증 진위 확인이 가능해 은행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은행 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의 이용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기업인터넷뱅킹을 가입한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앱을 통해 ‘IBK성공맞춤적금’에 1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스마트워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기업은행은 영업점에서 대출상담을 받고 스마트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서류를 작성하고 필수서류 제출할 수 있는 ‘비대면여신 전자약정 서비스’도 올 연말까지 출시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계좌개설부터 대출신청과 약정까지 기업금융의 핵심 업무를 스마트뱅킹에서 완결하는 기업뱅킹 디지털 인프라를 마련할 것”이라며 “기업디지털뱅킹의 선도은행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