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비만 지수는?' 비만도 계산기, 건강 정보 쉽게 알 수 있어 '높은 관심'

박종민 기자I 2013.07.24 17:40:42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비만도 계산기’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요 포털 검색창에 ‘비만도 계산기’라고 치면 자신의 비만 지수를 알 수 있는 계산기가 나온다. 여기에 신장과 체중, 나이와 성별 등을 입력하면 신체질량지수인 BMI(Body Mass Index)를 알 수 있다.

▲ ‘비만도 계산기’가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 사진= 포털 ‘비만도 계산기’ 화면 캡처


BMI 지수는 18.5~23까지가 정상이며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그 이상은 고도 비만이다. ‘비만도 계산기’는 쉽고 간단한 입력만으로도 자신의 건강 정보를 알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소식에 누리꾼들은 “금방 측정이 가능하네”, “확실한 결과를 바로 알 수 있으니 좋다”, “나는 과체중이네”, “비만이군. 고도비만이 아닌 게 다행이다”, “나도 한 번 측정해 봐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비만도 계산기’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는 이유는 여름철을 맞아 불고 있는 다이어트 열풍과도 관련이 큰 것으로 보인다.

▶ 관련기사 ◀
☞ 비만이면 당뇨..베일에 가려졌던 결정적 단서 드러나
☞ '안녕하세요' 고도비만 형제 '화제'...엄마 "먹을 것 안 주면 난리 난다"
☞ 살찌는 사람 공감, '식습관만 봐도 비만인지 알 수 있다?'
☞ 서울 시민 4명 중 1명 비만, 美선 비만을 질병으로 규정 '논란'
☞ 서울시민 갈수록 뚱뚱해진다…비만율 4년 연속 상승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