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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LG전자(066570)는 2일 오전 전국 130여개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센터 직고용 한가족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 직접 고용을 통해 자사 직원이 된 서비스센터 직원을 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새 출발을 축하하는 의미로 LG뱃지와 꽃바구니 등을 서비스센터 직원에게 전달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11월 서비스센터 협력사 직원을 직접 고용하기로 발표한 뒤 약 5개월 만에 3900여명에 대한 직접 고용을 완료했다.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던 협력사 대표 70여명도 팀장급 직책으로 영입했다.
이번에 고용한는 서비스센터 직원은 LG전자의 글로벌 고객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CS경영센터에 소속된다. 이에 따라 LG전자가 국내에서 고용하는 임직원수는 처음으로 4만 명을 넘어서게 됐다.
LG전자는 이들의 직접 고용 과정에서 성수기와 비수기의 임금 차이를 줄이기 위해 기본급 체계를 강화하는 등 임금 경쟁력을 높였다. 또 서비스센터 직원에게 기존 LG전자 직원과 동일한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LG전자는 별도의 자회사를 두는 것이 아니라 직접고용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고 고객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직접 고용 이후부터는 주 52시간 근무제도의 대상이 되는 만큼 탄력근무제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CEO) 부회장은 “고객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감동을 주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