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키오스크 어떤가요”… 교사 62%는 ‘찬성’

김세연 기자I 2024.10.15 14:03:25

교육 이커머스 ‘티처몰’서 축의금 키오스크 설문조사 진행
‘가족 동원 안 해도 돼서’, ‘도난 사고 방지’ 등 주된 이유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2%가 축의금 키오스크 도입에 찬성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사진=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교육 전문 전자상거래(e커머스) 티처몰은 축의금 키오스크를 주제로 지난달 찬반투표를 진행한 결과 교사 62%가 축의금 키오스크 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투표에는 교사 3045명이 참여했다.

교사들은 ‘가족이 축의금 수납에 동원되지 않아도 돼서’, ‘도난 사고 방지’ 등의 이유로 축의금 키오스크에 찬성했다. 축의금 키오스크에 반대하는 교사들은 ‘사무적이고 딱딱해서’와 같은 정서적 이유를 꼽았다.

티처몰은 이달에는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주제로 새로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400명이 넘는 교사가 설문에 참여했으며 이중 76%가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반대하고 있다. 주된 이유로는 ‘문해력 및 집중력 저하’, ‘디바이스 관리의 어려움’, ‘준비 미흡으로 인한 시기상조’ 등이 꼽힌다.

티처몰이 운영하는 교사 설문 이벤트 ‘티처PICK’은 티처몰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교사 소통 코너로 이용자인 교사들이 최근 사회·교육 이슈를 주제로 월 단위로 찬반 투표를 진행하고 댓글을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부문 대표는 “선생님들 간 소통 증진을 위해 티처PICK이라는 이벤트형 코너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 티처PICK을 통해 선생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수렴하며 공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