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네트워크 기반의 다중제어 시스템을 제공하는 IT 전문 기업 코핀홀딩스 주식회사(대표 양문섭)가 THE ASTA(디아스타) 플랫폼 서비스를 2월 중순 이후 본격적으로 오픈한다.
THE ASTA는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 경제에서 실제로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실용 플랫폼이다.
최근 다양한 모바일 바우처를 가상자산(암호화폐)ASTA(아스타)로 결제하고 거래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을 개발했다.
THE ASTA 플랫폼은 모바일 바우처 업체와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의 구매 기능 아이템을 확장하고, 2월부터 모바일 바우처 도입 시작으로 △커피·음료(스타벅스·파스쿠찌 등) △제빵·제과(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 등) △패스트푸드(맥도날드·KFC·롯데리아 등)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유명 브랜드 상품을 시중가 대비 5~20% 할인된 가격으로 아스타로 결제해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백화점, 대형 마트(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이용권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서비스 오픈 이후 할인 쿠폰, 특가 상품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코핀홀딩스는 2020년 11월 국내 기업과 컨소시엄 공통 투자를 통해 주식회사 아스타투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과 숙박 상품을 결한 신개념 OTA 여행 플랫폼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데 이어, 최근에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까지 이용 폭을 넓히고 있다.
아스타투어는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도입과 높은 할인율을 앞세워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현재 약 90만 페이지뷰를 달성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검증된 브랜드 가치와 최대 50% 할인이라는 큰 할인 폭으로 소비자들의 가성비를 만족하게 하고 있으며 국내 대형 호텔·리조트 포함 제휴사 116곳과 판매 협약을 잇따라 체결하는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THE ASTA는 일상에서 실물 자산처럼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가상자산 아스타를 활용해 △숙박 △쇼핑 △의료 △관광 △레저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등 여러 분야 업체들과 업종 간 연계 플랫폼 구축해 실생활 결제 서비스 시장의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코핀홀딩스는 디아스타 플랫폼 오픈 후 앞으로 다양한 제휴사와 교류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를 이용한 신개념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가상자산 생태계 구축을 위해 사업범주를 점차 확장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차별화한 혜택과 신개념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
가상자산 아스타는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하나인 코인원 거래소와 캐셔레스트, 비트소닉 거래소에 상장돼 있어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 아스타를 실물 경제에 적용해 함께 호환할 수 있도록 확장하는 아스타 플랫폼은 참여자와 전략적 제휴 파트너를 포함한 네트워크 참여자 모두가 더 많은 이익을 누릴 수 있도록 생태계 확장을 통해 세계 어디서나 환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하는 계획을 실증하고 있다.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ASTA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서비스,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 기술을 연구하고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