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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프랑스가 운산의 김윤영 셰프와 함께 개발한 전통 한식 메뉴는 갈비찜, 비빔밥, 불고기와 매운 닭조림 4가지 요리다. 3개월마다 교대로 제공된다.
김윤영 셰프는 “항공기 내에서 맛 보는 방문국의 기내식은 해당 국가와 요리의 인상을 좌우할 수 있는 것”이라며 “전통 한식의 맛과 멋을 기내에서도 충분히 느끼게 하도록 메뉴 선택에 신중을 기했다”고 말했다.
에어프랑스는 올해 안에 파리~서울 노선 이코노미 클래스에 한식 메뉴를 제공하고, 이어 파리를 출발하는 에어프랑스 국제선 전 노선에도 이를 ‘아 라 카르트’(a la carte·단품메뉴) 방식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해외 91개국에서 153개 노선을 운항 중인 프랑스 대표 항공사가 파리발 전 국제선 노선에 전통 한식 메뉴를 채택하면 음식 한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셀린느 발멜 에어프랑스 한국지사장은 “에어프랑스는 1983년 한국에 진출한 최초의 유럽 항공사로 한국의 문화에 깊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왔다”며 “전통 한식 메뉴를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에어프랑스 고객들은 구름 위에서 전통 한식의 맛과 멋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프랑스는 파리~서울 노선에 김치를 제공한 최초의 항공사다. 현재 서울에서 파리로 매일 2편 (대한항공 공동운항편 포함)의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다. 또 한국과 프랑스를 오가는 에어프랑스 전 노선에는 한복디자이너 박술녀 씨가 제작한 한복을 차려 입은 통역승무원이 탑승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한국 고객의 편의를 위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서비스에 이어 지난 2월부터는 카카오톡(@AIRFRANCE)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리의 샤를르 드 골 국제공항의 입출국 및 환승 구역에는 한국 고객을 위한 지상직 근무 직원들이 상주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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