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펀인터렉티브 ‘아뽀키’ 피처링 곡, 오리콘 차트 1위

최훈길 기자I 2023.05.30 13:31:33

“日 아이돌 걸즈걸즈와 협업 쾌거”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3D 콘텐츠 스타트업인 에이펀인터렉티브의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화제다.

30일 에이펀인터렉티브에 따르면 아뽀키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LDH 소속 아이돌 그룹 걸즈걸즈(Girls²)의 9번째 앨범(Countdown)이 발매 당일 오리콘(Oricon) 데일리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LDH는 일본의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 오리콘은 일본 최대 규모의 음악 차트다.

아뽀키 5번째 싱글 ‘Mood V5’ 앨범 커버 이미지. (사진=에이펀인터렉티브)


작년 8월에 발매한 아뽀키의 네 번째 싱글(West Swing feat. E-40)에는 미국의 래퍼 E-40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지난 2월에 발매한 다섯 번째 싱글(Mood V5)에는 소니혼다모빌리티(SHM)와의 협업이 이뤄졌다.

아뽀키는 일본 소니뮤직솔루션스(Sony Music Solutions) 등과 손잡고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2021년에 데뷔한 아뽀키는 현재 500만명 이상의 소셜미디어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지난 4월 공개된 ‘Countdown’ 뮤직비디오는 아뽀키가 큰 비중으로 등장해 아뽀키의 지식재산권(IP) 파워를 적극 활용하는 전략을 취했다”며 “걸즈걸즈와의 강한 팬덤이 형성돼 오리콘 앨범 차트 1위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