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ROTC중앙회는 “2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정기총회 및 제21·22대 회장 이·취임식과 ROTC 행복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군 20기 공병장교(중위)로 전역한 한 신임회장은 서울 출신으로 경복고등학교와 인하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했다. 안양시 상공회의소 부회장, (재)롯데삼동복지재단 이사를 맡고 있으며 인하대총동창회 회장, (사)한국주유소협회 중앙회장 등을 역임했다.
한 회장은 “‘국가에 충성, 국민에게 봉사, 자랑스러운 ROTC’라는 슬로건 아래 ROTC가 대한민국을 이끄는 오피니언 리더 그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한민국과 ROTC 발전에 헌신하고 기여한 각계각층의 ‘자랑스러운 ROTC영웅’을 선정해 흉상을 제작, 육군학생군사학교에 ‘자랑스러운 ROTC 영웅 동산’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중앙회봉사단을 확대 개편해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설립으로 전국 ROTC 동문들의 참여 속에 국가적 대표 봉사단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김광수(12기) 제주교육감, 신경호(12기) 강원교육감, 최해영(21기) 전 경찰대학장, 홍성국(24기) 국회의원, 김상국(26기) ㈜비타민하우스 대표이사 등 7명이 ‘자랑스러운 ROTCian상’을 받는다.
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는 ‘ROTC 행복나눔 행사’를 마련해 13억 9900여 만원 상당의 현금과 물품을 39개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시작한 행복나눔 행사 누적 기부액은 50억 8400여만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