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팅랩의 첫 주자인 코어팩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필요를 담아 ‘하루·한번·한팩’으로 하루 필수 영양 성분을 모두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남성에게 꼭 필요한 11종의 영양 성분을 담은 ‘포맨’과 여성을 위한 14종의 영양성분을 담은 ‘포우먼’으로 구성된 코어팩은 눈, 혈행, 항산화, 활력, 장 건강, 면역, 뼈 건강을 위한 영양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이 제품은 남성에게는 지구력 증진을 위한 옥타코사놀을, 여성에게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4종을 더했다.
코어팩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코어팩에 들어 있는 모든 구성은 8㎜ 이하의 정제, 최대 1호를 넘지 않는 크기의 캡슐로 효능은 높이고 크기는 줄여 목 넘김까지 편하게 설계했으며, 여기에 특수코팅까지 더해 일반 정제보다 더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산패되기 쉬운 영양 성분의 경우 실링형 액상캡슐 기술로 내용물을 산소로부터 보호해 흡수율과 안정성까지 모두 잡았다. 이에 더해 알루미늄 파우치 포장으로 유통 시 안전성까지 한 번 더 고려했다.
코어팩은 판매채널도 다양화했다. 자사몰인 피팅랩 사이트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스토어, SSG닷컴, 지마켓, 쿠팡, 11번가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 접근성 및 기능을 고려해 2주분으로 구성했으며, 추후 1개월, 2개월 패키지를 통해 단가 및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삼성제약은 코어팩 출시에 맞춰 7월 한 달간 자사몰에서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작과 끝’, ‘백문이불여일팩’ 등 2편의 유튜브 광고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한 공격적인 홍보에도 나선다.
한편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5% 커진 4조6000억원으로 추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