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U, 글로벌 회화 작가 ‘킬드런’과 협업 와인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11.20 08:35:2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BGF리테일(282330)은 자사 편의점 CU가 회화 작가 킬드런과 손잡고 와인 ‘더 뮤즈 마일스 데이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BGF리테일
CU는 겨울철 와인 성수기를 맞아 미술 작품과 음악, 와인을 결합해 예술적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컬처 와인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첫 협업은 음악과 영화에서 받은 영감을 회화, 조형, 디지털 아트워크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하는 작가 킬드런으로 정했다.

킬드런은 BTS, 지드래곤, 박재범, 태연 등 국내 아티스트는 물론 나이키, 삼성, 롯데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을 대중과 연결해 온 아티스트다.

더 뮤즈 마일스 데이비스는 킬드런이 와인을 먼저 시음한 후 떠오르는 음악에 맞춰 작품을 그려내는 방식으로 탄생했다.

재즈의 거장 마일스 데이비스의 초상 작품은 라벨링에 새겼고, 라벨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작가가 직접 큐레이션한 마일스 데이비스의 셋리스트가 자동 재생된다.

해당 상품은 프랑스 보르도 생떼밀리옹 그랑크뤼 등급의 2016년산 빈티지 와인이다. 프리미엄 와이너리 ‘샤또 뷰 리발롱’에서 생산됐다.

블랙베리, 체리, 넛맥, 유칼립투스 등의 아로마가 조화를 이루며 탄닌과 산뜻한 산미가 어우러진 균형감 있는 구조가 특징이다. 원액의 30%를 오크통에서 18개월간 숙성시켜 풍미를 끌어올렸다.

해당 상품은 국내 3만병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3만 9900원이다. 다음달 말까지는 출시 기념으로 4000원 할인한다.

CU는 오는 28일 서울 종로 낙원상가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이들스에서 와인 라벨에 수록된 원화와 함께 즐기는 ‘마일스 데이비스 트리뷰트 밴드’ 재즈 공연과 작가의 아트 토크 콘서트도 연다.

장인혜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연말로 다가갈수록 분위기와 감성으로 와인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어 예술과 음악이라는 문화적 스토리를 결합한 와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일상 속 와인 경험을 문화 콘텐츠와 접목해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