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전문교육분야 대상을 받은 비상 ‘Master K’는 전세계 학생을 교육용 영상 솔루션으로 연결해 한국어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이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환경에서 강사와 학생 간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다음으로 어학교육분야 대상을 받은 비상 ‘Master Topic’은 전세계에서 TOPIC 전문 콘텐츠를 제공하며 응시가능한 모의 CBT 서비스와 개인 맞춤형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준비하는 학습자들을 위한 인터넷 강의, 모의고사 등을 글로벌 비즈니스에 특화된 UI/UX 설계와 Subscription Model 제공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의료서비스분야 최우수상을 받은 Seegene ‘SG STATS’는 감염병 통계분석을 위한 프리미엄 플랫폼이다. 코로나19로 감염질환 트렌드의 실시간 분석을 통한 빠른 대응이 중요해진 이 시기에 시장 니즈에 맞는 연령, 성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른 실시간 감염병 추세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변이 조합을 포함한 복합 감염 및 유별율을 시각화해 제공함으로 파트너사와 관련 전문가들의 분석 편의성을 높여 수상을 거머쥐었다.
마지막으로, 저축은행분야 앱 대상을 수상한 ‘키움 YES 저축은행’은 휴대폰만으로 간편한 한도조회와 대출, 온라인 서류제출, 증명서 발급 등의 고객들의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제작됐다. 특히, 상황 별 행태 별 유저층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노출시켜 줌으로서 관심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다른 페이지로의 이탈율을 줄이고자 하였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UI/UX를 제공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수진 유컴패니온 대표는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했던 프로젝트들이 연이어 좋은 성과를 이뤄내어 기쁘다”며 “더불어, 앞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들도 IT의 기술적인 트렌디함을 추구하고 사용자 측면에서의 UX 차별화를 강점으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매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컴패니온은 2014년도부터 꾸준하게 웹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하였으며, 기술신용평가 (TCB) T3 등급을 획득한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이다. 최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토교통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간기관 협의체’ 협약을 진행해 신규 데이터 산업 생태계 서비스 모델 창출 및 각 기관의 발전과 지속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등에 동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