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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이번 서비스의 핵심 기능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수신한 문자 메시지의 스팸 위험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스팸 메시지와 악성 콘텐츠를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또한, KT는 점점 고도화되고 있는 스미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기존의 ‘KT 스팸차단 서비스’를 강화했다. 내년 1월까지 적용될 예정인 강화된 서비스는 악성 스미싱 URL뿐만 아니라 URL의 최종 IP 주소까지 추적하여 차단하는 기능을 추가한다. 이를 통해 URL을 변경하여 스팸 차단을 우회하려는 변작 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KT는 지난 9월,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스미싱 지킴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문자, 카카오톡, 라인 등으로 받은 메시지의 URL이나 설치 파일을 클릭할 경우 자동으로 스미싱 불법사이트와의 연결 여부를 파악하고 이를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미싱 지킴이’ 서비스는 KT 마이케이티 앱을 설치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 AX혁신지원본부장 이병무 상무는 “KT는 고객의 안전한 통신 환경을 지키기 위해 스미싱과 피싱 범죄를 차단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예방 기술을 적용해 고객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