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위호텔제주, 한국경영인증원 'ESG우수관광인증'

김태형 기자I 2024.08.02 17:48:35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위(WE)호텔제주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웰니스 관광 부문에서 'ESG우수관광인증'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현장심사 평가 및 심의 결과 현행 인증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우수한 ESG관광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관광활성화에 기여하였음을 인증 받았다.

'위(WE)호텔 제주'의 슬로건은 '스트레스 완화(STRESS RELAX) & 안전한 휴식(SAFE REST)'이다. '위(WE)호텔 제주'는 개관 이전인 2012년부터 웰니스 관광이 활성화 되어 있는 유럽, 그 중에서도 제주의 자연환경과 물을 활용하기에 적합한 여러 스파 시설을 벤치마킹 하여 2014년 시점부터 독자적인 웰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의 다양한 아쿠아 테라피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제주형 수(水)치료 프로그램인 '해암 하이드로'를 런칭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코로나-19 선별진료소와 보건소 등 공공의료에 종사하는 의료진 분들을 대상으로 2022~2023년에 걸쳐 호텔 객실과 식음, 웰니스 프로그램이 결합된 힐링 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747명의 의료진과 가족 분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다.

특히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하여 교육공무원, 소방관 등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종을 대상으로 한 힐링캠프 프로그램을 수시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코로나-19 팬데믹이 종료된 2022년부터 15차례에 걸쳐 800여 명의 고객이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다.

'위(WE)호텔제주'는 2014년 2월 대한민국 최초로 호텔과 병원을 융합한 프리미엄 헬스리조트로써, 제주의 물과 한라산의 자연을 테마로 한 다양한 웰니스 테라피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위호텔제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