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누리온, ‘스마트 LED조명 제어시스템’ 조달청 혁신제품 선정

김응태 기자I 2024.01.08 14:22:06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도시환경개선 전문기업 누리플랜(069140)은 자회사 누리온의 색온도 가변형 스마트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제어 시스템이 조달청의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조달청은 공공서비스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해 공공성 및 사회적 가치, 혁신성, 시장성 등을 평가해 혁신제품을 지정한다. 이번 선정으로 누리온은 향후 3년간 △조달청 자체 예산 구매 △시범 구매 및 실증사례 구축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등의 혜택을 받는다.

색온도 가변형 스마트 LED 조명 제어 시스템은 누리온이 자체 개발한 ‘심리스 로라 메시’(Seamless LoRa mesh) 알고리즘 기반의 무선제어기술이 적용된 사물인터넷(IoT) 제품이다. 시간대, 교통량 등에 영향을 받는 동적인 도로 상황에 맞게 자동 및 디밍제어가 가능하며, 실시간 양방향 제어로 신속하게 민원 조치를 할 수 있다.

안개, 비 등 악조건의 기상 상황에서는 색온도를 자동으로 변환해 운전자의 가시거리를 개선할 수 있어 일반도로는 물론 수변지역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누리온 관계자는 “색온도 가변형 스마트 LED 조명 제어 시스템은 고효율 인증을 획득했으, 도로 조명용 시스템으로는 최초 인증 획득 제품”이라며 “탄소 저감 및 교통사고 예방 효과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