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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셀러는 쇼핑몰 운영자가 이용하는 전체 유통 채널을 모바일 화면에서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이를 이용하면 쇼핑몰 자체 채널 외에 오픈마켓, 소셜 커머스 등 판매를 위해 운영자가 활용하는 다양한 채널에 대한 관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주문확인부터 배송관리, 고객 응대(CS) 등을 개별적으로 할 때 드는 시간과 인력을 줄일 수 있다.
기존 웹 기반 환경에서 진행하던 쇼핑몰 운영관리를 모바일에서 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덜 받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니셀러를 이용 중인 한 가맹점주는 “1인 사업자라서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는 사무실 상주 인원이 없어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니셀러를 활용하면 외부 미팅 중에도 모든 쇼핑몰을 혼자 쉽게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는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중소 온라인 쇼핑몰 가맹점을 위한 추가 지원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쇼핑몰 운영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업무개선을 도와줌으로써,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니셀러를 시작으로 중소형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더 좋은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