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브이아이피운용 "VIP한국형가치투자펀드 설정 1년 만에 수익률 20% 돌파

이용성 기자I 2024.04.04 13:19:26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브이아이피(VIP)자산운용은 ‘VIP한국형가치투자펀드’가 설정 1년 만에 수익률 20%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브이아이피자산운용에 따르면 지난해 4월 3일 설정한 VIP한국형가치투자펀드의 자산총액이 3월 말 2400억원을 넘어섰다. 누적 수익률은 23.5%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 상승률(10.9%)의 두 배를 웃도는 수준이다.

VIP한국형가치투자펀드는 국내 가치주에 투자하는 VIP자산운용 대표 공모펀드다. 브이아이피자산운용은 2022년 7월 공모 라이선스를 획득하며 공모 시장에 진입했다. 브이아이피자산운용의 VIP한국형가치투자펀드는 4명의 매니저가 바텀업 리서치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구성 종목에는 메리츠금융지주 등이 있다.

또한, 브이아이피자산운용은 VIP한국형가치투자펀드를 출시하면서 성과연동형 운용보수를 도입했다. 직전 1년 수익률이 마이너스일 경우 해당 분기 운용 보수를 받지 않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10월 금융의 날에 자산운용사 최초로 ‘금융혁신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브이아이피자산운용 측은 “국민, 신한 등 대형 시중은행에 이어 이번 달부터 지방은행 최초로 부산은행에서도 판매가 시작됐다”며 “이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유입된 자금 가운데 판매사 직원을 통하지 않은 온라인 클래스 비중이 절반을 넘어서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최준철, 김민국 VIP자산운용 대표이사는 “투자자분들의 과분한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VIP한국형가치투자펀드를 통해 ‘한국에서 가치투자를 수익률로 증명해보자’는 창업 취지를 구현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걱정 없이 오랫동안 믿고 맡길 수 있는 펀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