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토레이,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에 '손흥민' 발탁

남궁민관 기자I 2023.06.22 16:33:15

손흥민 앞세워 올 여름부터 본격적인 캠페인 전개
게토레이는 ''손아카데미'' 등 유소년 선수 지원 약속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한국펩시콜라는 스포츠음료 브랜드 게토레이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명문구단 토트넘 홋스퍼 공격수 손흥민 선수를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박제이콥수영(오른쪽) 한국펩시콜라 대표와 손흥민 선수가 22일 글로벌 앰버서더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펩시콜라)


손 선수는 이날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에서 열린 관련 협약식에 직접 참석해 게토레이 공식 앰버서더 선정 기념 포토세션과 함께 ‘SON(손)축구아카데미’ 등 지속적인 유소년 선수 지원에 대한 약속을 담은 게토레이 협찬 증정식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손 선수는 게토레이 5대 5 유소년 플레이어 팀 및 FC 하비(FC Hobby)의 여성 풋살 선수들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세션도 참여했다. 손 선수는 최고의 경기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으로 ‘승리’, ‘영감’, ‘팀’을 강조하며 전세계를 누비며 체득한 생생한 경험을 전했다.

이외에도 인기 축구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와 함께 손 선수의 왼발과 오른발이 대결하는 ‘게토레이 챌린지’도 진행됐다. 정확도, 골 결정력, 컨트롤 능력을 각각 체크해 주력 발을 알아보는 미션으로 챌린지 도전 이후엔 승리를 위해 두 발 모두 훈련해 온 손 선수의 인터뷰가 이어졌다. 해당 콘텐츠는 추후 슛포러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게토레이는 올해에도 유소년 및 여성 축구 등 스포츠 지원을 계속 확대하면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