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올해 신설된 경제포토 공모전은 기발하고 자유로운 발상과 날카로운 시선이 담긴 독창적인 작품들의 향연으로 그 열기가 한층 뜨겁다.
작품 주제는 실생활 속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시장경제와 미래의 직업관 중 택일하여 제출하면 된다.
동종업계의 치열한 할인행사 또는 광고경쟁, 같은 기능의 상품을 두고 갈등하는 소비자,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의 모습 등 실생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소재로 다양한 주제와 다채로운 시선이 가득 담긴 작품이면 무엇이든 환영한다.
|
경제포토 부문은 본인이 직접 촬영한 포토와 작품에 대한 간단한 리포트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것으로 1차 평가가 완료되며 2차에서는 제출한 출품작을 토대로 프리젠테이션을 실시, 발표능력을 함께 고려해 최종 우승자를 결정한다.
장차 우리 경제의 주축이 될 대학생들이 바라본 대한민국 경제의 희노애락이 담긴 참신하고 날카로운 작품들이 많이 탄생하길 기대해 본다.
대회 본선은 10월 11일(월)까지 진행되며 10월 12일부터 본선심사를 통해 각 부문 결선진출자 20명을 선정한다.
총 10명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지며, 대상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상 과 유럽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밖에 최우수상,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학생 9명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인턴쉽 참여의 기회가 제공되어 예비사회인인 대학생들이 눈여겨 볼만 하다.
참가신청은 이데일리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 홈페이지(http://campaign.edaily.co.kr) 또는 네이버 홈페이지(http://euniv.finance.naver.com)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