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제2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발대식 개최

전상희 기자I 2018.02.02 15:00:42
허인(첫번째줄 왼쪽 다섯번째) KB국민은행장이 2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제2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발대식에서 고객자문단 및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데일리 전상희 기자] KB국민은행은 2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제2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은 빠른 인구 고령화와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에 따른 고객들의 필요나 요구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 고객패널제도다. 발표와 토론을 통해 제안된 자문단 의견은 내부검토를 거쳐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은행 업무에 적용하게 된다.

올해 인터넷 공모를 통해 1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기 자문단은 경영인, 주부, 교사, 군인,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경력을 가진 55세 이상 KB국민은행 고객으로 구성됐다. 분기별 정기회의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시니어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체험 및 평가, 연금 시장조사, 신상품 및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지난해 운영한 자문단 1기에서는 시니어 고객의 선호도를 고려한 콘텐츠 추가와 접근성을 개선하는 등 ‘골든라이프뱅킹’인터넷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KB행복건강서비스’, ‘KB골든라이프 카카오플러스친구’ 등 스마트폰을 통해 평상시 건강관리와 시니어 맞춤 생활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금융서비스을 확대했으며 자녀나 손자녀를 위한 신상품 아이디어를 반영해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의 필요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제공 중인 상품 및 서비스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등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