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은 빠른 인구 고령화와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에 따른 고객들의 필요나 요구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 고객패널제도다. 발표와 토론을 통해 제안된 자문단 의견은 내부검토를 거쳐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은행 업무에 적용하게 된다.
올해 인터넷 공모를 통해 1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기 자문단은 경영인, 주부, 교사, 군인,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경력을 가진 55세 이상 KB국민은행 고객으로 구성됐다. 분기별 정기회의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시니어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체험 및 평가, 연금 시장조사, 신상품 및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지난해 운영한 자문단 1기에서는 시니어 고객의 선호도를 고려한 콘텐츠 추가와 접근성을 개선하는 등 ‘골든라이프뱅킹’인터넷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KB행복건강서비스’, ‘KB골든라이프 카카오플러스친구’ 등 스마트폰을 통해 평상시 건강관리와 시니어 맞춤 생활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금융서비스을 확대했으며 자녀나 손자녀를 위한 신상품 아이디어를 반영해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의 필요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제공 중인 상품 및 서비스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등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