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롯데 유통망 접목한 '썸뱅크' 출시

박기주 기자I 2016.03.28 14:23:14
성세환(왼쪽 일곱번째) BNK금융 회장이 28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모바일 뱅킹 서비스인 ‘썸뱅크’ 출범식을 갖고 서병수(왼쪽 어덟번째) 부산시장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BNK금융 제공)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BNK금융지주가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신개념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BNK금융은 28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에서 ‘썸(SUM)뱅크’ 출범식을 갖고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한 계좌개설과 지문인식 간편 로그인, 롯데 L.Point를 활용한 적금 불입 등 다양한 기능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썸뱅크의 가장 큰 특징은 롯데그룹 유통망과 금융을 결합해 이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 서비스는 FIDO(지문, 홍채 등 생체인식 활용 인증방식) 기반 생체인식 방식을 채택했고, 일반통장과 포인트 통장이 하나로 결합된 듀얼구조의 예금상품인 ‘SUM 모바일통장(입출금예금)’과 ‘SUM 포인트적금(자유적립)통장’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한 번의 비대면 실명인증으로 두 개의 계좌가 동시에 개설되며, 고객이 보유한 롯데 L.Point를 현금처럼 적금통장으로 불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카드와 제휴해 썸뱅크 전용 체크카드인 ‘SUM Bank Card’도 함께 출시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고, 받는 사람의 휴대전화번호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간편 이체 기능도 탑재했다. 이 밖에도 부산은행 ATM(자동화기기) 1600여대와 전국 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에 설치된 약 6000여개의 롯데 ATM기기를 통해 스마트 출금 서비스도 실시해 접근성도 높혔다.

BNK금융은 앞으로 썸뱅크에 탑재된 금융상품들을 개선·보완해 특화신용카드, 모바일 해외송금, 다양한 수신·대출상품 및 증권연계계좌 등 새로운 상품들을 추가해 5~6월경 썸뱅크 고도화 버전을 2차로 출시할 계획이다.

성세환 BNK금융 회장은 “롯데 유통망과 결합된 차별화된 모바일 뱅크인 ‘썸뱅크’를 통해 지역을 넘어 모바일 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금융그룹으로 거듭나겠다”며 “향후 썸뱅크를 고객지향 영업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BNK금융그룹 전 계열사의 모든 서비스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제공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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