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빛예술단, 2022년 신입 단원 모집

이윤정 기자I 2022.03.07 13:35:4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시각장애인 전문예술단 한빛예술단은 2022년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한빛예술단)
2003년 창단된 시각장애인 전문예술단 한빛예술단은 전문연주자를 꿈꾸는 시각장애 예비 음악인을 발굴 육성하여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훌륭한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매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단원들은 다양한 무대에서 수준 높은 연주력을 선보이며, 장애를 이긴 연주로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 올는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롯데콘서트홀에서의 기획연주를 준비하고 있으며, 그 외 다수의 무대에서 현장공연과 랜선공연도 계획하고 있다.

올해 신입 단원 모집 분야는 △현악 △목관 △금관 △타악 △피아노 △성악 △실용음악(보컬 포함)이다. 시각장애인으로 음악전공자나 그에 따르는 실력을 갖춘 자는 특별한 결격사유가 없는 한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3월 7일부터 3월 21일까지며 코로나 방역 차원에서 1차는 서류 및 전공별 제출 영상에 대한 비대면 심사를 거치고, 1차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3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연주 활동을 위해 전문강사 레슨 지원 및 연습실이 제공되며 기획공연 등 다양한 국내외 무대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매년 여름 국내 정상급 교수진과 함께하는 한빛 뮤직아카데미도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한빛예술단 관계자는 “미래의 문화 인재를 양성하는 한빛예술단을 통해 전문연주자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빛예술단 신입 단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