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RF시스템즈, 日 타키텍과 에이전시 계약 체결…“방산시장 공략”

박정수 기자I 2024.08.22 14:30:17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교보12호스팩(421800)과 합병을 진행하고 있는 RF시스템즈가 일본의 타키텍(Takitek)과 에이전시 계약 체결을 통해 일본 방산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RF시스템즈와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한 타키텍(Takitek)은 고주파 및 RF 제품 등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일본 내 RF 관련 업체와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RF시스템즈는 타키텍(Takitek)과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일본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함과 동시에 일본 방산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RF시스템즈는 RF제품 제작 핵심기술인 특수접합기술(Dip Brazing)을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며, RF제품의 핵심부품 공급을 먼저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RF시스템즈 관계자는 “일본 시장 내 RF제품을 만드는 특수접합기술을 보유한 업체가 극소수인 관계로, 타키텍을 통해 일본 시장에 해당 기술을 접목시킨 부품 공급을 진행하고 향후 환경제어시스템 제품군 등 공급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10월 일본 최대 방산전시회인 JIAE2004에 타키텍과 공동 부스를 운영해 일본 내 네트워크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RF시스템즈는 교보12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유진투자증권 등 주요 투자자들이 자발적 유통물량 제한에 참여하여 상장 초기 유통가능 물량이 전체 주식의 약 25% 수준으로 낮아졌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주요 투자자들의 경우 유통물량 제한에 대한 의무가 없음에도 자발적 동참을 결정한 것은 RF시스템즈의 성장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상호간 신뢰로 풀이된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