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보스코인 블록체인, 보증 서비스로 영역 확대

이재운 기자I 2018.12.21 14:08:45

트라이월드홀딩스와 추가 파트너십

왼쪽부터 최예준 블록체인OS 대표, 김영규 네이처모빌리티 CTO, 김태우 트라이월드홀딩스 CEO, 김재향 페이익스프레스 CEO. 블록체인OS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암호화폐·블록체인 플랫폼 보스코인 운영사인 블록체인OS는 차량 이용(모빌리티)에서 보증 서비스 분야 활용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OS는 기존 파트너사인 페이익스프레스, 네이처모빌리티와 함께 차량 연장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라이월드홀딩스와 4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내년부터 트라이월드홀딩스의 오토온넷은 페이익스프레스와 함께 신차에 대한 연장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에 대한 수리는 전국 1500개 오토온넷의 직영 정비망에서 담당한다. 페이익스프레스는 서비스 구매자에게 결제, 여신, 마일리지 제도, 해외송금 등 금융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록체인OS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보스코인은 모빌리티 분야뿐 아니라 보증 서비스 분야로 파트너사 생태계를 확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태우 트라이월드홀딩스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신차 보증 서비스 상품은 고객, 영업딜러, 정비소가 상생이 되는 구도”라며 “B2C 고객에게는 그 동안 높게 책정되던 보험료를 파격적으로 낮출 수 있고, 신차 영업딜러들에게는 차별적인 경쟁무기가 될 수 있고, 후방산업인 1500개 정비소 사업자에게는 고객 유입이 증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예준 블록체인OS 대표는 “오늘 협약식을 통해 보스코인의 파트너사들이 보다 원활하게 비즈니스 협력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블록체인이 모빌리티 뿐 아니라 보증 서비스에도 적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 보스코인 생태계에 더 많은 보증 서비스 상품이 접목될 수 있도록 해당 영역에서의 ‘퍼블릭 파이낸싱’ 도입 가능성을 중점 연구 및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