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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는 현재 약 4200명의 영유아 부모가 참여 중으로 ‘행가래’ 모바일 APP(SK C&C 개발)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이나 나눔 활동 등을 앱으로 인증하고, 이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월별 활동 점수를 기준으로 1등부터 5등까지 상장과 온누리 상품권이 수여되고 6등부터 100등까지는 참가상이 수여된다.
특히 이러한 체계는 단순한 외적 동기 유발을 넘어 지속적인 실천을 유도하고 부모-자녀 간의 협력과 성취감을 고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조용남 한국보육진흥원 원장은“영유아기부터 환경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회적 실천 프로그램을 볼보자동차코리아와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