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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치보드는 개별 매체의 광고 노출과 도달률, 여러 매체에 광고를 동시에 집행할 경우 예상 도달률을 산출함으로써 광고주가 효율적인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예측 결과를 도출하는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리치보드 2.0에서는 유튜브, 페이스북, 다윈, SMR 등 동영상 매체를 포함해 네이버(035420), 카카오(035720), 인스타그램과 같이 디지털 광고에서 많이 활용되는 주요 매체들의 디스플레이 광고 효과까지 예측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존 아이리치보드 1.0이 통합 도달률을 예측했다면, 새 솔루션에서는 성·연령 타깃 뿐 아니라 매체의 주요 광고상품 및 디바이스(기기)별 세부적인 성과 분석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