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노션, 사회공헌활동 ‘S.O.S 공모전’ 개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07.08 09:00:0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이노션(214320)은 사회문제에 대한 참신한 해결책을 찾아 제안하는 사회공헌활동 ‘S.O.S(Social Problem Solver)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S.O.S 공모전은 ‘배리어프리(장벽 없는), 더 자유로운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어린이, 노인, 장애인, 외국인, 교통약자 등 일상 속 불편을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대상들을 고려해 건축물·이동수단 등 물리적 장벽은 물론, 편견·고정관념·사회적 시선에서 오는 심리적 장벽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휴학생, 졸업예정자 및 군 복무자이며, 주제에 부합하는 과제물을 S.O.S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 방식은 기획서·영상·인쇄·옥외 등 분량 및 형식 상관없이 다양한 창작물을 응모할 수 있다. 출품 개수 및 분야 제한은 없으며, 캠페인 응모 결과는 오는 10월 중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로 15년째 운영 중인 이노션 S.O.S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인턴십을 지원하는 등 재능기부 성격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이노션 현업 전문가들과 함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인턴십의 기회까지 주어진다.

이노션 관계자는 “S.O.S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는 장”이라며 “보이지 않는 장벽을 인식하고 이를 넘어서는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바라며, 이후 실행 가능한 캠페인으로 연결돼 실질적인 사회문제 해결까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