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풀무원, 위탁급식사업장에 투썸플레이스 입점 추진

남궁민관 기자I 2024.01.04 13:56:17

풀무원푸드앤컬처, 투썸플레이스와 업무제휴
구내식당 내 커피·음료매장 브랜드로 투썸 배치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구내식당의 고급화 트렌드에 발맞춰 커피 전문 브랜드 투썸플레이스와 협업해 위탁급식사업장 내 브랜드 카페 입점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3일 서울 중구 소재 투썸플레이스 본사에서 이동훈(왼쪽)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와 문영주 투썸플레이스 대표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이를 위해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소재 투썸플레이스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풀무원푸드앤컬처 운영 위탁급식사업장 내 커피 음료 매장에 투썸플레이스가 고품질의 원두를 비롯한 브랜드 제품을 제공하는데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자리에는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와 문영주 투썸플레이스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위탁급식사업장 커피·음료매장 투썸플레이스 브랜드 가맹점 사업자 우선 입점 검토 △양사 인프라 통해 다양한 사업부문 전략적 제휴 관계 확대 등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투썸플레이스와 전략적인 제휴로 위탁급식 운영 효율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으며 공항 및 휴게소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위탁급식사업은 산업체, 오피스, 대학, 군대, 병원 등 다양한 채널에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사업으로 풀무원푸드앤컬처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시장 변화에 발 맞춰 2021년부터 대기업 급식 시장 및 군급식 시장에 진출해 연이은 수주를 통해 대형사업장 운영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으며 위탁급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대표는 “위탁급식은 과거 식사만을 하던 곳에서 식사, 커피, 휴식, 편의시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이뤄지는 복합 서비스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성 기반의 건강한 식생활 공간을 구현해 일상 속 건강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