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적립식 자동 투자 서비스’ 출시

박순엽 기자I 2025.04.18 12:14:45

퇴직연금 계좌에서 ETF 자동 투자 가능
“IRP 입금 이벤트도 7월 말까지 진행…상품권 지급”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NH투자증권(005940)은 퇴직연금 가입자들이 ETF(상장지수펀드)에 정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퇴직연금 ETF 적립식 자동 투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NH투자증권 고객은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서도 지정한 날짜에 약정한 금액만큼 원하는 ETF에 자동으로 정기 투자할 수 있다.

(사진=NH투자증권)
적립식 투자 금액은 매월 ETF 종목당 5만원 이상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 모바일 앱(QV·나무)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관리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의 인기 서비스인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퇴직연금 계좌까지 확대한 것으로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다.

NH투자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서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IRP 입금 이벤트도 오는 7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IRP 계좌에 100만원 이상 순입금 시 순입금 금액별로 최대 3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순입금 금액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시 1만원(추첨 통해 1000명에게 제공) △1000만원 이상 2000만원 미만 시 2만원 △2000만원 이상 3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타사 IRP 계좌에서 실물 이전 시 이전 금액의 2배가 입금액으로 인정된다. 단, 퇴직연금 감독규정에 따라 NH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모든 퇴직연금 이벤트 사은품 및 혜택은 연간 3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이번 ETF 적립식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등 퇴직연금 투자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국내 증권사 중 최다 수준인 약 760여개 ETF 상품을 제공하며, 생성형 AI 기반의 ETF 차트분석 서비스 등 다양한 투자 솔루션을 통해 퇴직연금 고객의 투자 편의성과 수익률 제고를 지원하고 있다.

이재경 NH투자증권 리테일사업총괄부문 부사장은 “퇴직연금계좌(DC·IRP) 내 ETF 투자 금액이 최근 3년간 5배 증가하는 등 ETF 투자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해당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 고객 전용 상담센터 ‘연금자산관리센터’, 유튜브 채널 ‘연금백세’, 카카오 채널 ‘NH투자증권 퇴직연금 친구톡’ 등 다양한 고객관리 채널을 통해 고객 맞춤형 콘텐츠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