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서 위츠는 차세대 무선충전 규격인 Qi2 기반의 3 in 1 무선충전기를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 공개한 무선충전기 2종 역시 MPP(Magnetic Power Profile)를 지원하는 Qi2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최대 15W의 안정적인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특히 싱글 무선충전기는 고속 충전 및 과열 방지 기능을 탑재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충전이 가능하고, 차량용 무선충전기는 펠티어 소자를 이용해 무선 충전 시 발생하는 열을 최소화해 충전 시간을 대폭 줄이고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다.
기존에 출시했던 3 in 1 무선충전기에 이어 싱글 무선충전기와 차량용 무선충전기까지 라인업을 확장함으로써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삼성전자의 공식 인증 획득을 통해 신뢰도도 높였다는 게 위츠 측 설명이다.
위츠 관계자는 “단순히 충전의 기능만 갖춘 것이 아닌 고객의 편리성과 안전성 등을 고려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번 무선충전기 2종과 상반기 3 in 1을 포함한 총 3종의 출시는 그에 따른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모델인 Z시리즈가 공개된 만큼 당사의 무선충전기도 글로벌 시장으로 공급 범위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