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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드리머 1기는 서울 숭의여자고등학교와 인천외국어고등학교에서 지난 5월부터 시작했다. △저축과 투자의 기본 개념 △실물경제 이해 △경제적 사고 등을 주제로 총 78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해 3개월간 진행됐다.
일방적으로 경제지식을 전달하는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멘토와 멘티가 자유롭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네이버 카페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소통 창구로 활용해 참여와 소통을 더욱 이끌어냈다.
키움증권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청소년 경제 교육에 힘쓰고 있다. 초등학생에게 실용적인 금융지식을 전하는 ‘1사1교 금융교육’에 이어 고등학생 대상 키움드리머도 앞으로 계속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안석훈 키움증권 투자콘텐츠팀장은 “키움드리머를 통해 대학생 멘토와 청소년 멘티들이 경제라는 주제로 활발히 소통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