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기부하고 선물도"…성북구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추가[동네방네]

함지현 기자I 2025.01.14 10:27:39

리싸이클 백팩, 에코백 등 선봬
성북구 캐릭터 활용 굿즈 상품도 추가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서울 성북구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확대해 기부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지역업체의 판로를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성북구)
새로 추가된 답례품은 리싸이클 플로깅 백팩, 댕기스트랩 에코백, 단면 카드케이스, 방수 미니 크로스백과 성북구의 캐릭터를 활용한 짹짹이 담요, 감탄이 파우치, 텀블러백, 감탄이 감모자 등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하고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이번에 추가된 답례품은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과 성북구의 특성을 살린 고유 굿즈로 구성했다. 리싸이클 플로깅 백팩은 재활용 소재로 제작했고, 댕기스트랩 에코백은 포인트 댕기 장식을 더했다. 방수 미니 크로스백과 단면 카드케이스도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성북구의 구목과 구조인 감나무와 참새를 형상화한 캐릭터 굿즈도 새롭게 추가했다. 짹짹이 담요와 감탄이 파우치·텀블러백, 감탄이 모자 등이다.

성북구는 사단법인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와 협력해 고향사랑 답례품을 기획? 제작하며 관내 봉제업체의 판로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에 추가된 답례품은 성북구의 특성을 잘 반영하면서도 환경친화적인 제품이 많아 기부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내 봉제협회와 함께 출시한 상품들도 많이 추가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