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석 ㈜글로텍 대표, '2021년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윤정 기자I 2021.12.22 13:28:4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텍 황희석 대표가 ‘2021년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에서 벤처활성화분야 벤처기업인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제공=㈜글로텍)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국내 우수한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시상하는 행사다.

㈜글로텍은 건설분야 원가산정에서 자동화 솔루션의 보급을 통해 국가예산 절감효과 및 영상공유 솔루션의 보급으로 재난의 전 단계를 지원하여 국민 안전 환경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정부 및 공공기관을 포함한 5000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R&D사업도 다수 진행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글로텍 황희석 대표는 30여 년간 원가산정 솔루션 보급으로 건설분야의 정보화에 공헌하였고, 코로나19 시대에 사회적으로 부족해지기 쉬운 소통 및 협업을 지원하기 위한 솔루션 개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황 대표는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 내년에는 누구나 쉽게 원가 산정을 할 수 있도록 원가산정시스템(EBS)을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비대면 협업솔루션 강화에 더욱 매진하여 코로나19의 극복과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