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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터 대신 올리브유를 사용한 ‘올리브 식빵’ △밀가루를 모두 쌀가루로 대체한 ‘미미(米未) 카스테라’ △호밀·귀리·해바라기씨 등 7가지 곡물을 넣은 ‘통밀 7곡 식빵’을 비롯해 채식주의자를 겨냥한 ‘비건 식빵’도 선보인다. ‘비건 식빵’은 우유·버터·계란 등 동물성 식재료를 전혀 쓰지 않고, 두유·올리브유·쌀가루를 사용했다.
현대그린푸드는 또 헬시 그로서리 카테고리를 통해 유럽이나 미국의 엄격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식품 등 글로벌 식료품 30여 종도 선보인다. △아일랜드 ‘플라하반 유기농 오트 플레이크’ △독일 ‘볼제네뮬러 유기농 콘플레이크’ △이탈리아 ‘이솔라비오 유기농 귀리 음료’ △미국 ‘록키릿지메이플팜 메이플 시럽’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카테고리 신설을 시작으로 그리팅몰을 ‘종합 헬시 푸드(Healthy Food) 온라인몰’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건강반찬·죽·샐러드 등 기존 케어푸드 제품을 비롯해 건강빵과 글로벌 유기농 식품의 품목 수를 올 하반기까지 400여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정기 구독형 케어푸드 식단 ‘그리팅 케어식단’을 통해서도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을 반영한 메뉴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케어푸드뿐 아니라 일반 음식을 먹을 때에도 건강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카테고리를 늘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을 생각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케어푸드 사업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