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T캡스 경호팀은 지난 15일 인천 미추홀구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여성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강의에서는 상담실과 센터 내에서 예기치 않은 위험 상황에 처했을 때 주변 사람들과 환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과 호신용품 사용법을 교육했다. 또 상황별 안전수칙과 범죄 예방법에서 대해서도 알려주는 한편 강의를 듣는 사회복지사들이 직접 호신술 동작을 시연해보는 실습도 진행했다.
아울러 ADT캡스는 지난 3일에도 강원 태백시에 위치한 공립특수학교 태백미래학교에 찾아가 발달 및 지체 장애인 약 5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진행했다.
ADT캡스 경호팀은 발달 및 지체 장애인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안전과 관련된 퀴즈와 영상 위주로 강의를 구성해 선보였다. 이어 학생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편한 호신술 동작을 교육했며 직접 호신술 동작을 지도하며 위기 상황에서 호신술을 통해 스스로를 보호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은 “정신질환자를 관리하는 의료인 및 사회복지사를 비롯해 신체적·정신적으로 약한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사건사고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이들의 안전을 위한 대비책은 많지 않은 상황” 이라며 “위험한 상황에서 스스로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방안으로 호신술 강의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ADT캡스는 호신술 강의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서 강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 자회사인 ADT캡스는 국내 보안업체 유일의 전문 경호팀을 운영한다. 신변보호, 호송경비, 시설경비 등 경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성, 어린이를 위한 호신술 강의와 비롯해 장애인, 노약자 등 범죄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