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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이민하 인턴기자] 에버랜드가 레저업계 최초로 유튜브 누적 구독자 2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위드에버랜드’, ‘뿌빠TV’, ‘티타남’ 등 3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채널의 동영상 총 조회 수는 약 12억 6000만 회에 달한다.
‘위드에버랜드’는 동식물과 어트랙션 소식을 다루는 에버랜드 종합 소통 채널로, 지난해 7월 구독자 1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업계 최초로 ‘골드버튼’을 획득했다. 현재 위브에버랜드의 전체 구독자는 139만 명에 달한다. 이 채널에서 최고 조회 수는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영상으로 1616만 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뿌빠TV’는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교감을 담은 ‘전지적 할부지 시점’으로 유명한 채널이다. 약 77만 6000명이 구독 중인 이 채널에선 푸바오의 뒤를 이어 루이바오, 후이바오 영상이 10개월 만에 누적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티타남’은 에버랜드 직원이 직접 출연해 에버랜드를 소개하는 채널이다. 이 채널에서 소울리스좌로 유명한 김한나 씨가 아마존 익스프레스에서 영혼 없는 목소리로 안내 노래를 부르는 영상이 조회 수 2947만 회를 기록했다. 현재 구독자는 32만 명이다.
‘사랑이 육아일기’, ‘러부지는 LOVE지’, ‘오와둥둥’ 등 신규 코너도 연재 중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테마와 콘셉트의 신규 코너를 통해 구독자 연령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