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행사는 농촌지역 소비자 및 고령자 등 지방 취약계층의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한국소비자원 상임이사의 인사말과 예산군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고령자들이 당하기 쉬운 신종 사기 및 다양한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소비자원 소속 소비자 피해구제 전문가가 실제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법률 상담을 진행하고 피해구제 절차를 안내하는 세션이 마련됐다.
특히 예산 역전시장 주차장에서 진행된 국내 5개 자동차 회사(현대·기아·한국지엠·르노삼성·쌍용) 및 4개 가전 회사(삼성·LG·쿠쿠·쿠젠)의 제품의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가 지역 주민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를 후원한 한국인삼공사 역시 지역 어르신을 위한 장수사진을 무상으로 촬영해주었으며, 한국소비자원의 협업기관인 한국석유관리원은 자동차에 주유된 석유의 진위 여부 검사를 실시했다.
한견표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번 찾아가는 서비스 행사가 충남 예산지역의 고령자 등 취약계층의 소비자 권익증진에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