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교학사·코더블,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 위한 협약 체결

이윤정 기자I 2023.07.31 15:06:4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교육 출판사 교학사와 AI 코딩교육 기업 코더블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부합하는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코더블)
이번 협약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추어 AI 디지털 교과서 정보 교과에 대해 공동 개발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의 AI와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와 실질적인 코딩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교학사와 코더블은 교학사의 정보 교과서 개발 노하우를 코더블의 실과 정보 교과에 특화된 AI 코스웨어 플랫폼 ‘코짐(CoGym)’에 적용해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진오 교학사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AI 디지털 교과서를 성공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며 “학생들은 본 교과서를 통해 AI와 디지털 기술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이를 실생활에 적용할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만 코더블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AI 디지털 교과서를 통해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정보교육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더블의 피지컬 컴퓨팅 관련 노하우와 실과 정보 교과에 특화된 코짐(CoGym) AI 코스웨어(LMS)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도전하는 큰 계기가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사진=코더블)
코더블이 개발·보급하고 있는 ‘코짐(CoGym)’ 플랫폼은 코딩, AI 교육, IoT 교육, 교과 연계 활동, 교내 대회 운영 등이 모두 가능한 실과 정보 교과용 LMS로, 코더블의 9년간의 현장에 적용했던 콘텐츠와 안정적인 피지컬 컴퓨팅 지원, 엔트리, 스크래치, 파이썬 코딩 환경 지원 등 교실 현장에 꼭 필요한 기능으로 구성되었다.

본 협약을 통해 개발되는 AI 디지털 교과서는 오는 2025년 학교 현장에 적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학교 안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