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이른바 ‘평창 롱패딩’ 마지막 판매가 이뤄진 롯데백화점 서울 소공동 본점 9층에서 만난 한 고객은 “(평창 롱패딩이) 예쁘긴 한데 줄까지 서가며 살 이유는 모르겠다. 백화점만 해도 도처에 깔린 게 패딩”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실제 백화점 안에는 가격표 옆에 ‘세일’이 붙은 다양한 방한 재킷이 진열돼 있었다.
국내 주요백화점사들이 ‘평창 롱패딩’ 인기 배턴을 이어받아 연말 아우터 세일에 나선다. 날씨가 호재다. 겨울 추위가 예년보다 일주일가량 빠르게 찾아와서다. 이에 롱패딩을 비롯한 방한 상품 판매가 줄줄이 신장한 가운데, 백화점은 최대 65% 할인율을 자랑하는 막판 세일행사를 벌인다.
|
롯데백화점은 평창 롱패딩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평창 롱패딩의 경우 30일 3만장이 완판되면 총 45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렸다. 이외 롯데백화점에서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스포츠웨어 상품군의 매출도 덩달아 43.4% 뛰었다. 아웃도어와 아동의류는 각각 39%, 25.7% 증가했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11월 들어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다양한 겨울 시즌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라며 “남은 세일 기간 동안 벤치파카, 패딩, 코트 등 다양한 외투 상품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도 아우터 매출이 신장했다.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스포츠(9.1%) △영패션(8.9%) △모피(8.5%) 등 전 상품군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롱패딩 특수는 현대밲화점까지 이어졌다. 패딩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것.
신세계백화점도 방한용품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스포티한 벤치패딩이 인기를 끌며 스포츠 상품군 매출이 42.4% 늘었다. 이 외 여성의류(17.3%), 남성의류(14.3%), 아동의류(21.9%) 등의 매출이 줄줄이 뛰었다.
|
롯데백화점은 오는 3일까지 소공동 본점에서는 ‘영패션 아우터 초대전’을 개최한다. 주크, CC콜렉트, 메종드매긴, 플라스틱아일랜드 등 20여개 브랜드 외투를 최대 50% 할인한다. 잠실점에서는 ‘윈터 아우터 패션 페어’를 열고 네파, 블랙야크, 라푸마 등 7개 아웃도어 브랜드의 다양한 외투를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일까지 ‘2017 현대백화점 아우터 페어’를 연다. 브랜드별로 아우터 물량을 30% 이상 늘렸다. 패딩, 코트, 모피 등 총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해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도 아우터 행사를 준비했다. 강남점은 오는 5일까지 8층 이벤트홀에서 ‘남성·아웃도어 패딩 아우터 팩토리’를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K2, 컬럼비아, 블랙야크, 아이더 등 아웃도어 브랜드 12개와 캠브리지, 킨록앤더슨, 티아이포맨 등 남성복 브랜드 12개가 참여한다. 80억 규모의 물량을 선뵈며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