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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지주 측은 “한·일 양국 사업에서 시너지를 내기 위해 두 조직을 만들었다”며 “앞으로 양국의 TF는 긴밀히 소통하며 글로벌 트렌드 파악 등에서 협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일 통합경영을 강조한 롯데그룹의 ‘원(One) 롯데 경영’ 철학을 이행하기 위한 TF인 것으로 해석된다.
현재 롯데그룹은 △헬스 앤 웰니스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뉴라이프 플랫폼 등 4대 테마를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제시하고 인수합병(M&A)을 통한 시장 지배력 확대와 사업 포트폴리오 재구성을 추진 중이다.
신동빈 롯데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롯데케미칼(011170) 상무가 이 조직에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신 상무는 일본 롯데홀딩스에서는 기획 담당 업무를, 한국 롯데케미칼에서는 상무로 일하면서 양쪽에 모두 관여하고 있다.
신 상무는 1986년생으로 작년 하반기부터 롯데그룹 석유·화학 부문뿐만 아니라 유통·호텔·건설 등 그룹 내 타 사업군까지 보폭을 넓히고 있다.
그러나 롯데지주 측은 “신 상무는 현재 신규 TF에서 보직을 맡고 있지 않다”며 “향후 역할을 할 지 여부도 미지수”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