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지스와 DApp 계약 체결로 레지스 생태계에 합류한 배틀튜브는 스타발굴 및 육성 플랫폼으로, 이종원이나 서지석, 임혁필 등 유명 스타들이 어드바이저로서 스타 육성에 참여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종사자 외에도 AR/VR 기술 전문가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도 참여하고 있다. 무엇보다 우수한 기술과 교육과정, 비대면 오디션 기술을 도입하여 오프라인 기반의 기존 패러다임을 온라인 기반의 신기술 오디션으로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DApp 계약을 통해 배틀튜브는 레지스 메인넷 생태계에 새롭게 노드로 합류하여 레지스 코인 이코노믹을 활성화하는데 함께하게 됐다. 배틀튜브 플랫폼의 주요 기능은 사용자들이 오디션 영상과 대한 투표나 추천, 공유 등에 사용자가 직접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지지하는 스타나 지망생을 후원하거나 실시간 선물 주고받기, 제작자와 저작자의 권리의 유통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레지스의 내부 관계자는 “이번 DApp 계약을 통해 레지스 생태계가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융합된 새로운 가능성을 열게 되었다”며 “현재까진 레지스 생태계에 합류한 부동산이나 웹툰, 엔터테인먼트 산업 외에도 올해 하반기에는 보다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으로 레지스 코인 이코노믹의 성장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DApp 계약으로 진행될 서비스 론칭 예정일은 내달로 예정되어 있다.